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시 5:3)
아침의 기도는 왜 중요합니까? 그것은 하루를 우리의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대면하여 출발하게 합니다. 아침의 기도는 주 안에서 하루를 그의 뜻을 따라 계획하게 합니다. 아침의 기도는 우리로 우리의 창조주 앞에 머리를 조아리게 하고 무릎을 꿇게 합니다. 아침의 기도는 우리를 겸허하게 합니다.
아침의 기도는 감사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나간 한밤의 어둠 속에 우리가 안식하는 동안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를 지켜 보호 하시고자 안식하지 못하고 일하셨습니다. 먼저 그분에게 찬미를 드려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 분에게 쉼을 드려야 합니다. 그 분의 일하심이 우리의 안식이었다고 고백하면 좋겠습니다.
아침의 기도는 지나간 한밤에도 아직 떠나지 않은 우리 가슴에 얹혀진 부담을 그 분 앞에 내려 놓음으로 나아감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가 새의 깃털처럼 가볍고 유쾌한 비상이기 위하여 이 짐을 털어야 합니다.
그 분은 이천 년 전 갈보리 언덕에서 우리의 짐을 지신 것처럼 지금도 우리의 짐을 기꺼이 맡아 주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아침의 기도는 오늘 하루 우리네 삶의 장에서 우리가 직면할 삶의 숙제와 도전들을 차근 차근히 아뢰는 순서로 진행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세상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이 세상 임금이 너무나 사악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오늘도 우리가 그의 거짓의 함정에 빠지고 죄악의 그물에 걸리기를 유도할 것입니다. 그러나 왕이신 우리 하나님과의 교감 안에 이 하루 길을 걷는다면 너무 걱정할 것은 아닙니다.
-
아침에 드리는 기도를 기뻐하며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 아침의 창을 열고 집에서 기도하오니 거짓과 모함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당신의 은혜의 방패로 이 하루 길을 승리롭게 걷게 하소서. 아멘
주소 : (18108) 경기도 오산시 수청로106번길 6-9(금암동) 주향한교회 TEL : (교회) 031-378-0148 (담임목사) 010-5355-0148
Copyright ⓒ 주향한교회/ All Rights Reserved. | Powered by jQuery Rain